default_setNet1_2

[전국지역신문협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기사승인 [999호] 2020.10.21  21:29:18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용숙 중앙회장이 업무협약 후 이보형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27

 

 

전국 시·도·군·구에서 발행되고 있는 330여개 지역신문사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와 전국 135개 전문대학교들의 모임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사무총장 이보형, 이하 전문대교협)는 전문대학 인력양성, 산학협력, 취·창업,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브랜드 강화를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8월 27일과 9월 3일 두 차례 만남을 갖고 세부사항을 조율했다. 21일 오후 서울 서소문로에 소재한 전문대교협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지협 김용숙 중앙회장을 비롯한 김춘식·이형연 부회장, 조충길 서울협의회장, 정연호 대전충남협의회장과 전문대교협 이보형 사무총장,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김포대 교수), 김상돈 대외협력단 부단장(경민대 교수), 김성림(서일대 교수)·이동원(대구신학대 교수)·최보람(용인송담대 교수) 연구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체 및 SNS 홍보, 기사 및 칼럼 등 지역 우수사례 발굴·확산, 지역캠페인 등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취업박람회 개최,그 외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홍보 등을 협력하게 된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문대교협과 손을 맞잡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이 소중한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의 공동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보형 전문대교협 사무총장도 “효율적이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지협과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브랜드를 강화는 상생의 노력을 펼치겠다”고 답했다.


   
 
  ▲ 김용숙 중앙회장이 업무협약 후 이보형 사무총장과 기념 촬영.  
 

서해안뉴스 shanews@shanews.com

<저작권자 © 서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