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 공고

서산시 2020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 추진

- 시민이 행복한,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2020년 공동주택 우수단지를 선정한다.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은 공정·투명한 공동주택 운영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추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주택 1곳을 선정하는 것이다.

대상은 사용 검사일로 5년이 경과한 공동주택 77개(아파트64, 연립12, 다세대1) 단지다.

우수단지로 선정된 공동주택은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민경보) 신청 시 지원 금액의 50%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단지 내 인증 동판 부착 및 시장 유공자 표창, 충남도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우선 추천의 혜택도 주어진다.

신청서는 서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9월 29일까지 시 주택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시는 오는 11월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여 제출된 신청서 서면평가와 현지 평가를 통해 공동주택 우수단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우수단지 선정과 모범사례 전파를 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문화를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서산시, 아동학대 재발방지대책에 총력

- 재발 시 강력 행정처분, CCTV 확대 설치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재발방지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연 1회 의무로 교육받는 어린이집 학대예방 교육은, 매월 어린이집 자체 실시토록 강화한다.

어린이집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린이집 운영비를 이용, CCTV를 추가 설치하고, 부족분은 2021년 예산에 반영해 설치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아동보호 전담인력 추가 배치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아동학대 상담·신고 창구를 개설해 아동학대 신고 접근성도 높일 예정이다.

또, 15개 읍면동 아동학대 전담자를 지정해 아동학대 관련 전문성을 키우고 아동학대조사, 아동보호서비스 통합 수행 등 업무를 연계·추진한다.

특히, 앞으로 아동학대 발생 시 보육시설과 원장·보육교사 등에 대해 시설폐쇄 및 보육교사 자격 취소 등 강력한 행정처분도 불사한다는 방침이다.

정기적으로 어린이집 CCTV 및 근무실태도 불시 점검해 보육교직원의 경각심을 고취시켜 아동학대를 사전 방지한다.

맹정호 시장은 "아동학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27, 28일 이틀에 걸쳐 서산경찰서와 연계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간담회를 통해 피해아동 학부모와 치료서비스도 연계·추진할 예정이다.

 

============================================================================================

 

제6회 서산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애프터콘서트 개최

너무나 낭만적인 모차르트 레퀴엠, 강의와 공연 합동 진행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오는 13일 오후 1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6회 서산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애프터 콘서트’를 개최한다.

서산시립합창단의 지휘자이자 한세대학교 합창전문대학원의 지휘과 서형일 겸임교수가 ‘너무나 낭만적인 모차르트 레퀴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고전시대 최고 작곡가면서, 우리 시대 가장 사랑받는 작곡가인 모차르트와 그의 가장 위대한 걸작인‘레퀴엠’을 시민들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강의 속 공연도 함께 선보여 이해를 돕고 감동도 배가시켜 문화생활에 목마른 시민 모두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종신 문화예술과장은 “공연을 통해 많은 시민이 그동안의 문화적 갈증이 해소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안전하게 찾아뵙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7일 10시부터 서산시문화회관 홈페이지(http://seosan.go.kr/culture/index.do)에서만 예매 가능하며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한다.

 

============================================================================================

 

서산시, 2020년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선정도서 독서릴레이

선착순 106가족,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7일부터 2020년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선정도서 독서릴레이를 추진한다.

대상도서는 선정도서 아동부문 ‘너도 하늘말나리야(이금이 저)’와 일반부문 ‘시간을 파는 상점(김선영 저)’이다.

참가 신청은 시립도서관과 대산도서관, 공립 작은 도서관 4개소(인지, 부석, 고북, 동문)에서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106가족의 릴레이 주자를 모집하고, 신청 시 현장에서 책을 배부한다.

독후감은 10월 10일까지 서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로 나누며, 각 부문 우수독후감 3편씩 선발해 11월 중 시상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독서릴레이를 통해 삶에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선정도서 2권으로 독서릴레이, 작가강연회, 독서토론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와 연계 추진할 예정이다.

 

============================================================================================

 

새서산로타리클럽, 성연 게이트볼장에 냉장고 기부

 

서산 지역을 대표하는 봉사단체인 새서산로타리클럽(회장 유경모)이 4일 성연 게이트볼장에 대형 냉장고 1대를 기부했다.

유 회장을 비롯한 회원 30명은 게이트볼장에 냉장고가 없어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불편을 겪는다는 소식을 접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냉장고를 전달받은 성연면 게이트볼장 회원들은 무더운 여름철 운동 후 시원한 음료수와 과일 등을 먹을 수 있게 됐다며 크게 반기고 있다.

유경모 회장은“사회적 거리두기로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께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고 싶은 마음에 회원 모두가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훈훈하고 넉넉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새서산로타리클럽은 저소득층 집수리 봉사, 물품 지원 등 이웃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으며, 올해 국제로타리 3620지구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